Unity C#제네릭(Generic), <T>

2020. 1. 27. 03:53유니티/자료

 

 

 

 

제네릭 (Generic)

* 형식 매개 변수를 사용하여 코드에서 클래스나 메서드를 선언

 

* 제네릭 메소드

 - 메소드에 사용되는 변수의 타입을 일반화

 

*제네릭 클래스

 - 클래스에 사용되는 변수의 타입을 일반화

 

 

 

아래는 제네릭 메소드예제입니다.

 

 

 

 

여러가지 자료형을 매개변수로 받는 ShowNumer 메소드들이 있습니다.

매개변수로 받는 개수와 기능은 동일하지만 자료형이 달라 각각의 자료형을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제네릭을 사용하면 이를 더 간편하게 줄일수있습니다.

 

 

 

 

 

 

 

 

자료형을 일반화 시켜서 각각 맞는 자료형을 대입해주면 훨씬 간결하고 편하게 사용할수있습니다.

 

 

 

 

 

다음은 출력화면입니다. 

 

 

 

 

 

 

 

 

 

GetComponent 메소드도 같은 예라고 들수있습니다.

 

 

 

 GetComponentTransform()

 GetComponentBoxCollier

 

...등등 컴포넌트에 접근할때마다 각각의 메소드로 접근을 해야하면 일일이 너무 번거롭습니다.

 

하지만 제네릭 덕분에 하나의 GetComponent<T> 메소드로 위와 같이 번거로운 문제를 해결할수있습니다